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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디자인재단 공고 제2022-69

 

2022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서울시와 함께 생산, 유통, 소비단계 포장폐기물 감량 및 친환경소비 확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2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사업참여 업체 및 단체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공모 개요

 

공모명

2022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참가 대상

기존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운영 중이거나, 제로마켓 매장 창업 및 기존 매장내 제로마켓 코너 신설 등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있는 개인사업자 및 단체, 협회

사업자등록증상 서울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개인사업자, 단체, 협회 (대표자 주소지 관계없음)

물품 판매가 가능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

 

 

물품 판매 사업자 없을시, 선정 후 일주일 이내 사업자등록증 제출 항목 서명 필수.

지원 부적격 단체 및 기업

- 현재 폐업중이거나 사실상 폐업(휴업)상태에 있는 기업 제외

- 특정 정당 지지단체, 고의적 불법유용이나 허위증빙서류 제출 등 민간단체로서 자격요건이나 공익성을 해하는 결함이 발견된 단체 제외

모집 분야

제로마켓 관련 총 95개 선정

- 필수조건: 리필스테이션 2종 이상 개설 사업계획서에 필수기재

  (, 꽃집 및 반찬가게는 다회용기사용, 포장용품 줄이기로 대체 )

 

 

- 최소유지기간 : 2

 

구분

내 용

대상수

사업별 보조금

단독매장신규 개설

(일반상가, 역사 내 빈상점, 주민센터, 도서관 등)

5

8,000,000

제로마켓 코너 신설

(꽃집, 반찬가게, 카페, 슈퍼마켓, 생협 등)

30

2,000,000

찾아가는 제로마켓 운영

10

2,000,000

기존 제로웨이스트 매장

50

2,200,000

95

230,000,000

 

총 예산 범위 내에서 사업 심사 후 분야별 대상 수 및 보조금액 확정

-찾아가는 제로마켓 운영항목 중복지원 가능

제출양식

1. 보조금신청서 1

2. 사업자(단체 및 협회) 소개서 1

3. 보조금 사업계획서 1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

5.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개인사업자: 대표자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증명서)

6. 개인 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1

첨부파일 다운로드

접수기간

2022. 6. 13.()~ 6. 30.() 18일간(예정)

 

 

 

 

2

 

지원 방법

 

1. 접수기간: 2022. 6. 13.()~ 6. 30.() 18일간(예정)

2.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우편,팩스,방문 접수 불가)

  - 메일주소: sup_zero@seouldesign.or.kr

  - 메일제목: 모집분야 + 지원업체명

3. 접수서류

  - 제출 양식 다운로드: 서울시,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

  - 제출서류 스캔 후 PDF파일형태로 메일 제출

서 류 명

비고

1

보조금 신청서

서식1

2

사업자(단체,협회)소개서

서식2

3

보조금 사업계획서

서식3

4

사업자등록증 사본

-

5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 대표자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 증명서)

-

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붙임 4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신청양식에 맞지 않는 서류 접수 불가

 

 

3

 

심사 기준 및 방법

 

1. 심사 기준

1) 서류심사

  - 지원요건 확인 (제출서류 및 지원 자격) 및 유사 사업 지원 여부 조회

  - 사업계획서 등 제출 서류의 서면 평가만 실시하여 보조금 심의위원회 의결로 사업수행단체 선정

심의기준()

배점

1

사업 목적 및 내용의 적합성

- 목적 부합성 여부, 추진내용의 구체성 등

40

2

사업 운영 계획의 적합성

- 지원사업 이후 지속적 운영 방안 등

20

3

사업 수행 단체 능력

- 단체 인력 활용계획, 최근 2년간 유사사업 실적 등

20

4

예산계획의 적정성

- 목표달성을 위한 예산 규모, 내역의 타장성, 자체 부담 비율 등

예산 자부담 의무 비율은 없으나, 책임감 등 운영자의 사업 수행 의지 판단을 위해 심의 시 참고

20

 

2). 현장점검

  - 서류심사로 선정된 보조사업자 매장 공간 및 운영인력 확보 여부 등 원활한 사업 추진 가능성 여부 점검

   - 점검 결과 제출한 서류와 사실이 다르거나 여건상 사업 추진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최종 선정 배제

 

2. 심사 방법: 심사 기준에 따른 외부 전문가 심사 

 

 

2

 

공모 절차 및 일정()

 

일정

내용

6.13.~6.30.

공고 및 신청 접수

7.4.~7.6.

보조사업자 선정심의 서류심사

7.7.~7.15.

보조사업자 선정심의 현장점검

7.18.

보조사업자 발표

7.19.~7.27.

협약체결 및 보조금 신청서 제출

7.28.~7.31.

보조금 지급

7~11

선정 보조사업자 대상 지원사업운영(교육,홍보,네트워킹)

8~11

보조사업자 - 사업 수행

10.15.~11.15.

재단 - 사업 수행 점검(현장점검)

11.15.~11.30.

보조사업자 – 실적보고 및 보조금 정산서 재단 제출

상기 절차 및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5

 

유의사항

 

서류 제출 시 작성한 인적 사항 등 개인 정보는 본 공모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제출 서류에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미제출한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서류 접수 마감 후 제출한 서류에 대한 수정·재접수가 불가합니다.

모집 요강에 준하지 않는 사업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선정 이후 주최 측에서 운영하는 오리엔테이션, 전문가 멘토링 워크숍 등과 같은 프로그램에 불성실하게 임할 경우 선정 지원 중단 및 상품개발 지원비 미지급 또는 회수, 향후 서울디자인재단의 지원 사업의 대상에서 제외 등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심사, 발표 등 모든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문의처

 

메일문의: sup_zero@seouldesign.or.kr

전화문의

서울디자인재단 제로마켓 담당자(02-2153-0423)

서울특별시 자원순환과 제로마켓 담당자(02-2133-3696)

 

붙임. 공고문 및 사업신신청서 양식 각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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