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목록보기

[2021 꿈꾸는공장 시제품 제작지원 프로그램 안내]

 

 

새활용 소재를 활용한 제품 제작 또는 자원순환, 재활용 촉진을 위한 제품화제작에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활용메이커 또는 기업에게 꿈꾸는공장이 시제품 제작을 지원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제품 설계: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제품설계(CAD), 3D 모델링, 제품형상 스캔을 통한 맞춤 설계(설계자가 가능한 프로그램)

제품 디자인: 제품외형/성능/기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용기 디자인 및 제품개발

시제품 개발: 제조장비(CAM) 및 3D 프린트를 활용한 목업제작(양산 및 판매 제품 지원 불가)


 

지원대상: 서울새활용플라자 꿈꾸는공장 회원, 입주기업, 대학생, 예비창업자 및 사업개시 3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


접수기간: 2021년 7월 1일 ~10월 31일


지원규모: 60개 개인 또는 업체 선착순 모집


접수방법: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신청서 다운로드 > 작성 후 제출


제출방법: 온라인 > E-mail 꿈꾸는공장 운영팀 (d_factory@seouldesign.or.kr)


               오프라인 > 서울새활용플라자 1층 꿈꾸는공장 현장접수

 대학생의 경우는 재학증명서, 기업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함께 첨부 부탁드립니다.

             

관련문의: 02-2153-0415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시제품제작 지원은 무료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꿈꾸는공장은 회원제로 운영되는 공간이기에 시제품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제 가입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회원제 가입에 따라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현재 꿈꾸는공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춰 오프라인 방문인원 최대 12명까지 인원을 제한하고있습니다. 시제품 제작지원 프로그램 접수는 가급적 온라인으로 접수부탁드리며, 그 이후 진행사항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개별안내 드리겠습니다.


 


 

탑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