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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공고] 서울새활용플라자 스튜디오(공방) 입주자 모집

국내 최대 업사이클 문화·산업의 발신지 조성을 위한
「서울새활용플라자」 스튜디오(공방) 입주자 모집


서울디자인재단에서는 업사이클 산업 육성과 문화확산의 거점으로 「서울새활용플라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새활용플라자와 함께 성장하며 업사이클 생태계 구축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주자를(개인, 기업)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시설개요
○ 시설명: 서울새활용플라자 스튜디오(공방)
○ 소재지: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9 서울새활용플라자
○ 입주공간: 새활용플라자 3~4층 내 공방, 유휴 공간

2. 모집개요
○ 모집명: 서울새활용플라자 공방 입주 모집 공고
○ 모집분야: 업사이클, 재사용 관련 전 분야
- 제품 제작, 소재 연구, 교육, 디자인, 홍보 판매&마케팅 등
○ 모집규모: 총 7개실 (3층 1개실, 3층 유휴 공간, 4층 5개실)
              3층 (21.45㎡ 1개 30.74㎡ 1개), 4층 (21.06㎡ 4개 31.02㎡ 1개)
○ 입주기간: 계약시부터 ~ 2021. 8. 31 (만료시, 1회에 한하여 추가 연장 가능, 연장 기간 2년)
○ 임대료: 계약면적(전용+공용)에 따라 층별 임대단가를 곱하여 임대료(월) 산정 (㎡당 약 1,700원 )
            (새활용플라자 설치 및 운영조례에 따른 건물대부료 산정)
            월 관리비 및 기타 유틸리티 비용은 입주자 부담
            (입주 보증금: 관리비 6개월분 납부 및 이행보증보험 가입 후 증권 사본 제출)

3. 모집 대상 및 제한 사항
○ 모집대상: 업사이클, 재사용 관련 국내, 해외기업, 예비창업자, 예술가, 스타트업, 디자인회사 등
- 업사이클, 재사용 관련 전 분야
- 버려진 소재나 제품에 디자인을 더하여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개인, 기업 또는 단체
- 예비 창업자로 업사이클, 재사용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개인, 기업
○ 제한사항
- 6개월~1년내 상품화가 가능한 상품(제품) 개발 등 결과물 판매 및 전시 참여
-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기획하는 행사 및 프로그램 적극 참여
- 업사이클 창업교육, 시민과 학생 체험교육 등 교육활동 전문강사로 참여
- 새활용플라자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매월 주 4일 이상, 월 20일 이상 공방 실사용 (10:00~18:00)
- 공방은 외부에서 볼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와 같은 형태로 운영

4. 지원사항
○ 회의실, 공동작업실, PT룸, 휴게실 등 운영 규정 내 무상 이용 가능
○ 업사이클 및 재사용관련 교육 및 전시 프로그램 참여 지원
○ 입주 기간내 생산된 제품이나 작품은 새활용플라자 및 서울디자인재단내 플렛폼(DDP 등)을 통해 판매 및 전시 기회 제공

※ 입주시 유의사항
입주자는 기본교육에 필수 참석, 매월 20일 이상 출근의무가 있으며, 운영사무실의 정기적인 자료 제출요청에 필히 협조하고 관리비 성실납부 등 서울새활용플라자 관리규정 준수

5. 선발방법
◯ 1차: 서류심사(입주기간 활동계획서, 관련사업 활동 실적 등)
   2차: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
◯ 평가방법
-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외부심사위원의 심사결과 고득점 순으로 선발
  (활동계획서, 관련 사업 활동 실적을 중심으로 시설운영취지와의 부합성, 사업활동 실적 및 사업계획의 발전과 충실성, 자원순환 등 공공성, 협업과 소통가능성 등 평가)
- 예비사업자는 사업활동 실적을 제외하고 배점 배분
-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고득점자 순으로 입주 기회 부여(협상)
◯ 평가 기준표

- 1차 서류 심사표  

심의항목

배점

평가방식

평가 내용

▪ 시설 운영취지와의 부합성

30

정성평가

-활동 유형(업사이클, 재사용 등)

-활용 소재/생산 제품

-입주 희망 기간, 조직 형태

▪ 사업 활동 실적

20

정성평가

-활동 기간,수상 실적

-제품 생산,작품 제작 실적

-전시/발표 실적

▪ 사업계획의 발전성과 충실성

30

정성평가

-취급할 소재 및 확보 방법

-사업구상 배경

-사업 목표, 사업 추진 방법

▪ 자원순환 등 공공성

10

정성평가

-소재 활용 및 생산 공정 친환경성

-기부 등 공익사업 참여 계획

▪ 협업과 소통 가능성

10

정성평가

-입주자, 운영조직과의 협력

-외부, 서울시와의 협력

총계

100

 

 


- 2차 면접 심사표 

심의항목

배점

평가방식

평가 내용

▪ 교육 콘텐츠 경험과 개발

40

정성평가

-새활용 소재 활용 교육프로그램 보유 여부

-교구 개발 및 콘텐츠 연구 능력과 수준

▪ 비즈니스 모델 상품성

▪ 성장 잠재력

30

정성평가

-상품성 및 독창성의 표현능력 및 사업성이 우수한 수준인가?

-성장의지 및 성장 가능성이 있는가?

▪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30

정성평가

-사업계획이 구체적인가?

-사업계획 실현을 위한 대표자 역량

-운영인력,운 영자금확보, 사업화 추진력

총계

100

 

 


6. 제출서류
◦ 소정양식의 입주신청서 1부
◦ 소정양식의 자기소개서 및 입주인 인적사항 각 1부
※ 법인이나 단체의 경우 대표자 기제, 2인 이상 공동대표일 경우 자기소개서 각각 기재
◦ 입주기간 활동계획서 1부
◦ 관련사업 활동 실적 1부
※ 최근 5년 이내 제품 생산량/ 판매량, 박람회/전시회 참가 실적, 수상경력, 프로젝트 진행 등
※ 수상 경력, 프로젝트 진행 등은 증빙 자료 첨부
※ 비즈니스 모델 및 포트폴리오(PPT)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
◦ 입주신청서, 자기소개서, 입주인 인적사항, 활동계획서, 관련사업 활동실적 파일,개인정보 수집·
이용·제공 동의서는 메일로 별도 전송 (압축파일: 입주기업명.ZIP) or USB 제출
◦ 기타서류
- 개인기업: 대표 주민등록초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기업: 대표 주민등록초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
- 각종 수상 실적 증빙서류

7. 신청서 접수 및 제출방법
○ 접수기간: 2018. 7. 23(월) ~ 8 3(금) 18:00까지
○ 접수처: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9 서울새활용플라자 5층 공간마케팅팀 공방모집 담당자 앞 (우: 04807)
○ 접수방법
- 이메일 (sohyunpark@seouldesign.or.kr)
- 방문접수, 우편, 택배 및 빠른 배송(퀵서비스) 접수 (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 휴일(토,일)은 방문접수, 서류접수 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문의: 서울디자인재단 공간마케팅팀 박소현 02-2153-0419

8. 모집일정
○ 사전공고: 2018. 7. 16(월)
○ 신청접수: 2018. 7. 23(월) ~ 8. 3(금)
○ 심사평가: 2018. 8. 6(월) ~ 8. 10(금) (1차 서류평가)
- 2차 평가 일정은 1차 서류 합격자 대상 개별 통지
○ 선정발표: 2018. 8. 21(화)(최종 선정대상자는 재단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지)
○ 임대차계약: 2018. 8. 22(수) ~ 8. 28(화)
○ 입주시기: 2018. 9. 3(월)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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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새활용플라자 대관 안내 사항


1. 대관 공간은 1층 미디어룸, 4층 교육실, 4층 공용 스튜디오 및 5층 교육실이 대상입니다.
(기타 공간 대관은 현재는 받고 있지 않으며, 향후 대관 공간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2. 대관 시간에는 준비 및 철수 시간 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입실, 퇴실, 장비 사용은 대관담당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2-2153-0419)

4. 사용 인원은 최대 수용 인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서울새활용플라자의 설립 목적 및 대관 공간 특성상 새활용 관련 교육, 회의, 워크샵 용도 외에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설립목적은 「자원순환도시 서울시 비전 2030」을 토대로 새활용(Upcycling)에 대한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인식을 넓히고, 업사이클링 기반 산업의 생태계를 육성입니다.)

6. 시설 사용 후 원상복귀 부탁드리며 발생한 재활용 쓰레기는 지하2층 재활용 집하장으로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는 대관 업체 자체 처리 부탁드립니다.)

7. 공간 사용 날짜를 기준으로 최대 1달전, 최소 7일 전 예약만 가능하며 대관 심사 중 경합 시, 중요도에 따라 경합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8. 대관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9시이며, 주말, 공휴일, 정기 휴무일 대관은 대관담당자와 사전 협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9. 대관 예약 및 퇴실 시 시간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준비시간까지 고려하여 대관 신청, 대관시간 30분전 대관 공간 오픈 ex : 14시부터 대관일 경우 13시 30분 부터 개방)

10. 교육, 회의, 워크샵 외 용도의 대관 신청은 받지 않으며, 교육시 상품, 유료 서비스의 홍보와 계약 유도, 판매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용은 불가합니다.(새활용관련 유료 교육 프로그램은 가능

11. 시설물 설치 및 변경(현수막, 안내물, 가설물 등), 물품 반입 등의 사항이 있을 시 계획서를 작성하여 사용 전 미리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케이터링 등 음식반입은 불가합니다.)

12. 대관 공간은 서울새활용플라자 자체프로그램 및 내부 행사 운영시 사용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은 대관을 받지 않습니다.

13. 1회용품 없는 새활용플라자 만들기와 관련하여 대관 공간 이용 시, 1회용품 사용이 제한됩니다.(1회용 컵, 1회용 생수병, 휴지, 낱개 포장된 다과, 티백 및 음료 등등)
개인 컵, 손수건 등 다회용품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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