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2017.10.27] 서울디자인재단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업무협약(MOU) 체결

서울디자인재단과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업무협약(MOU) 체결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 첫걸음



- 학교와 지역주민을 위한 업사이클링 교육 프로그램 지원
- 교육 콘텐츠 및 시설, 정보 협력을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기대
- 국내 최대 업사이클링 문화공간인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협약식 개최 



 







□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근)과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득)은 10월 26일(목)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와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 양 기관의 공동 콘텐츠 개발과 시설, 정보의 상호 교류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 특히,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자원 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 협약 체결에 나선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올해 9월 성동구 용답동에 문을 열었으며 새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한 국내 최대 업사이클링 문화공간이다. 
 ○ 새활용이란 업사이클링(Upcycling)의 우리말 순화어로,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쓰임을 만드는 전반의 활동을 칭한다.새활용은 최근 대체 에너지 자원과 친환경 제품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래 세대가 가져가야 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각광받고 있다. 
 ○ 서울새활용플라자는 관련 교육, 전시, 행사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활용’을 쉽게 전달하고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의식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관내 초, 중, 고 총 85개의 학교와 75개의 평생교육기관들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 학교혁신을 위한 유・초・중등 교직원 연수와 워크숍 추진, 교육과정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 특히, 초·중등학교 진로 전담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진로체험교육’과 1학생 1예술 활동을 목표로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 결합형 학교’ 프로그램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미래사회 요구에 대응하고 개인의 적성‧능력에 기반을 둔 학생 참여 중심형 교육이 실천되도록 지원하고 협력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보도자료 및 사진.  끝. 

탑 버튼

서울새활용플라자 대관 안내 사항


1. 대관 시간에는 준비 및 철수 시간 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사용 인원은 최대 수용 인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대관 운영시간 : 09:00 ~ 19:00 (평일) ※ 주말, 공휴일, 정기 휴무일 대관은 협의 필요

4. 대관 문의 : 02-2153-0419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