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획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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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9 시민기획단 역할
- 시민기획단의 활성화를 위한 정체성 확립이 필요
- 기존 단순 자문이 아닌,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계획수립

2. 논의사항 – 박자일 책임, 임도연 선임
(1) 시민기획단 활동 계획, 기준, 규정 관련- 시민기획단
- 출석률 : 50% 기준 (정기 회의 매월 1회 개최, 1년에 10회 이내)
- 임기 기간 : 2019.12월 말 1기 종료 (※ 최대 2년, 연임 2회 가능)
- 단, 50%미만은 연임제외이며, TF 회의는 출석률에서는 제외

3. 주요사업계획 공유 – 박자일 책임, 임도연 선임
(1) 새활용페스티벌 (9월5일 개관기념 주간행사)
- 새활용포럼 (학술행사), 새활용워크숍 (의,식,주,놀이를 통해 업사이클 체험), 새활용위크(문화행사)
(2) 새활용상상캠프 (주말프로그램)
- 새활용 놀이터, 새활용수리소 (가구 리폼 및 수리 문화 프로그램), 쌈지농부 등과 연계

4. 시민기획단 사업 안건
(1) SUP 메인행사 (9월 개관행사 / 7월 비닐봉지없는날 등) 연계 : 대학생 서포터즈와 열린포럼 개최
- SUP인근 대학교 (한양대, 시립대, 건국대, 세종대등) 4개 대학과 MOU체결, 그린캠퍼스 등 캠퍼스
내 환경 동아리, 대학생 서포터즈와 열린포럼 개최
(2)‘비닐봉투 안쓰는 전통시장 캠페인 새활용플라자 문화확산:
- 인근 용답시장과 서울새마을부녀회, 성동구청 청소과, 성동구 새마을부녀회 등과 연계하여 비닐과
플라스틱없이 장바구니 사용하기 비닐봉투 안쓰는 전통시장 캠페인 추진, 입주기업 테라사이클과도 연계.
(3) (가칭) 새활용 시민도서관
: 시민들에게 기증받은 폐기물 도서를 시민기획단이 SUP에서 취합하여 시민도서관 운영 – 손식단원 사업연계

5. 홍보
- 시민기획단이 주도하는 서울새활용 유투브(미디어) 홍보
- 새활용플라자 유투브 계정 활용
- 온오프라인 홍보 이벤트 (유투브 공모전, 유투브 새·시·톡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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