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공고 제2023-48호
2023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1. 공모 개요
공모명 | 2023년 민간 제로마켓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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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대상 |
기존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운영 중이거나, 제로마켓 매장 창업·제로마켓 코너 신설 등 포장재 줄이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 의지가 있는 서울 소재 기업, 대학, 사업자, 단체 등
※ 사업자등록증상 서울시에 거점을 두고 있는 기업, 대학, 사업자, 단체 등(대표자 주소지 관계없음)
※ 물품 판매가 가능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
※ 지원 부적격 단체 및 기업
- 현재 폐업중이거나 사실상 폐업(휴업)상태에 있는 기업 제외
- 특정 정당 지지단체, 고의적 불법유용이나 허위증빙서류 제출 등 민간단체로서 자격요건이나 공익성을 해하는 결함이 발견된 단체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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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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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내용 |
보조금 지원항목 : 친환경·다회용 포장재(포장용기) 등 물품 구입비, 교육·홍보비, ※ 보조금에는 자본적 경비(건축기계 등 시설비,시설수선비,시설부대비,전신전화 설비 등), 사업자·단체 운영을 위한 경상적 경비(임직원 인건비,사무실 임대료,사무용 집기,공공요금 등), 판매 물품 구입비 는 포함할 수 없음 ※ 동일 또는 유사사업(제로카페, 제로식당, 제로캠퍼스 등)에서 지원되는 항목에 대한 지원 불가 공통 지원항목 : 제로마켓 사업 운영을 위한 공통 교육(보조금 교육 및 마케팅 지원), 네트워킹 및 온·오프라인 홍보지원(공동구매 활성화, 제로마켓 지도 제작), “서울 제로마켓” 브랜드 운영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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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양식 |
1. 보조금 신청서(서식1) 1부 2. 사업자(기업,대학,사업자,단체등) 소개서(서식2) 1부 3. 보조금 사업계획서(서식3)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부(개인사업자: 대표자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증명서) 6. 개인 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서식4) 1부 ※ 첨부파일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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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기간 | 2023. 5. 2.(화) ~ 5. 19.(금) 18:00 17일간 (※이메일 도착시간 기준) |
2. 지원 방법
1. 접수기간 : 2023. 5. 2.(화) ~ 5. 19.(금) 18:00 17일간
2.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우편,팩스,방문 접수 불가)
- 메일주소 : sup_zero@seouldesign.or.kr
- 메일제목 : 모집분야 + 지원업체명
3. 접수서류
- 제출 양식 다운로드 : 서울시,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
- 제출서류 스캔 후 PDF파일형태로 메일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신청양식에 맞지 않는 서류 접수 불가
연번 | 서류명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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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보조금 신청서 | 서식1 |
2 | 사업자(기업,대학,사업자,단체등)소개서 | 서식2 |
3 | 보조금 사업계획서 | 서식3 |
4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붙임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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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 대표자 주민등록초본 및 인감 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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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 |
6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 서식4 |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신청양식에 맞지 않는 서류 접수 불가
3. 심사 기준 및 방법
연번 | 심의 기준(안) | 배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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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사업 목적 및 내용의 적합성 - 목적 부합성 여부, 추진내용의 구체성, 포장재 줄이기 아이디어 등 |
40점 |
2 |
사업 운영 계획의 적합성
- 지원사업 이후 지속적 운영 방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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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점 |
3 |
사업 수행 단체 능력
- 단체 인력 활용계획, 최근 2년간 유사사업 실적 등 |
20점 |
4 |
예산계획의 적정성
- 목표달성을 위한 예산 규모, 내역의 타당성, 자체 부담 비율 등 ※ (단일매장) 자부담 의무 비율은 없으나, 책임감 등 운영자의 사업수행 의지 판단을 위해 심의시 참고 ※ (프랜차이즈 기업) 자부담 비율은 총사업비의 50% 이상(의무사항으로 선정 심사 시 반영) |
20점 |
※ 제한사항
· 최종선정 전 현장 확인 원칙, 다만 법인 · 단체 등록 · 인 · 허가증, 사무실 등기현황,
4대 보험 납입현황, 홈페이지 및 기타 방법으로 확인 가능한 경우 또는 다수의 신청
으로 선정 전 현장확인이 곤란하여 선정 후 현장 확인 결과에 따라 선정 취소할 수
있다는 조건을 부여하는 경우 예외 가능
4. 공모 절차 및 일정(안)
일정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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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5.19. | 공고 및 신청 접수 |
5.22.~ 5.29. | 접수서류 검토 및 심의위원회 구성 |
5.30.~ 6.9. | 보조사업자 선정심의(※보조사업자 현장확인) |
6.9. | 보조사업자 발표 |
6.12.~ 6.16. | 협약체결 및 보조금 신청서 제출 |
6.19.~ 6.30. | 보조금 지급 |
6월 ~ 11월 | 선정 보조사업자 대상 지원사업운영(교육,홍보,네트워킹) |
6월 ~ 11월 | 보조사업자 - 사업 수행 |
11.1.~11.30. | 재단 - 사업 수행 점검(현장점검) |
11.15.~11.30. | 보조사업자 – 살적보고 및 보조금 정산서 재단 제출 |
※ 상기 절차 및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5. 유의사항
○ 서류 제출 시 작성한 인적 사항 등 개인 정보는 본 공모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 제출 서류에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미제출한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서류 접수 마감 후 제출한 서류에 대한 수정·재접수가 불가합니다.
○ 모집 요강에 준하지 않는 사업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선정 이후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하는 오리엔테이션, 전문가 멘토링 워크숍 등과 같은 프로그램에 불성실하게 임할 경우 선정 지원 중단 및 지원비 미지급 또는 회수, 향후 재단의 지원 사업의 대상에서 제외 등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심사, 발표 등 모든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문의처
붙임. 모집공고 참여 신청서 양식 각 1부. 끝.
게시요청자 : 업사이클디자인팀 최성원 선임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여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