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플라자

모바일 네비게이션 버튼

서울새활용플라자 로고

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모집공고] 서울새활용플라자 스튜디오(공방) 입주자 모집

국내 최대 업사이클 문화·산업의 발신지 조성을 위한

서울새활용플라자」 스튜디오(공방입주자 모집

 

()서울디자인재단에서는 업사이클 산업 육성과 문화확산 거점으로 서울새활용플라자를 건립·운영하고 있습니다이에 업사이클재사용 관련된 전 분야(기업,개인)에서 활동하시는 분으로서 서울새활용플라자」 스튜디오(공방에 입주하여 함께 성장하며업사이클 생태계 구축에 참여하고자하는 입주자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시설개요

○ 시설명 서울새활용플라자 스튜디오(공방)

○ 소 재 지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9 서울새활용플라자

○ 입주공간 새활용플라자 3~4층 내 공방유휴 공간

 

2. 모집개요

○ 모 집 명 서울새활용플라자 공방 입주 모집 공고

○ 모집분야 업사이클재사용 관련 전 분야

제품 제작소재 연구교육디자인홍보 판매&마케팅 등

○ 모집규모 총 7개실 내외

○ 입주기간 계약시부터 ~ 2021. 8. 31 (만료시, 1회에 한하여 추가 연장 가능연장 기간 2)

○ 임 대 료 계약면적(전용+공용)에 따라 층별 임대단가를 곱하여 임대료(산정 (당 약 1,700원 )

                 (새활용플라자 설치 및 운영조례에 따른 건물대부료 산정)

             월 관리비 및 기타 유틸리티 비용은 입주자 부담

                (입주 보증금관리비 6개월분 납부 및 이행보증보험 가입 후 증권 사본 제출)

 

3. 모집 대상 및 제한 사항

 ○ 모집대상 업사이클재사용 관련 국내해외기업예비창업자예술가스타트업디자인회사 등

업사이클재사용 관련 전 분야

버려진 소재나 제품에 디자인을 더하여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개인기업 또는 단체

예비 창업자로 업사이클재사용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개인기업

○ 제한사항 :

- 6개월~1년내 상품화가 가능한 상품(제품개발 등 결과물 판매 및 전시 참여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기획하는 행사 및 프로그램 적극 참여

업사이클 창업교육시민과 학생 체험교육 등 교육활동 전문강사로 참여

새활용플라자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매월 주 4일 이상월 20일 이상 공방 실사용 (10:00~18:00)

공방은 외부에서 볼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와 같은 형태로 운영

 

4. 지원사항

○ 회의실공동작업실, PT휴게실 등 운영 규정 내 무상 이용 가능

○ 업사이클 및 재사용관련 교육 및 전시 프로그램 참여 지원

○ 입주 기간내 생산된 제품이나 작품은 새활용플라자 및 서울디자인재단내 플렛폼(DDP )을 통해 판매 및 전시 기회 제공

※ 입주시 유의사항

입주자는 기본교육에 필수 참석매월 20일 이상 출근의무가 있으며운영사무실의 정기적인 자료 제출요청에 필히 협조하고 관리비 성실납부 등 서울새활용플라자 관리규정 준수

 

5. 선발방법

◯ 1차 서류심사(입주기간 활동계획서관련사업 활동 실적 등)

    2차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

◯ 평가방법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외부심사위원의 심사결과 고득점 순으로 선발

(활동계획서관련 사업 활동 실적을 중심으로 시설운영취지와의 부합성사업활동 실적 및 사업계획의 발전과 충실성자원순환 등 공공성협업과 소통가능성 등 평가)

예비사업자는 사업활동 실적을 제외하고 배점 배분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고득점자 순으로 입주 기회 부여(협상)

◯ 평가 기준표

-1차 서류 심사표

심의항목

배점

평가방식

평가 내용

시설 운영취지와의 부합성

30

정성평가

-활동 유형(업사이클재사용 등)

-활용 소재/생산 제품

-입주 희망 기간조직 형태

사업 활동 실적

20

정성평가

-활동 기간,수상 실적

-제품 생산,작품 제작 실적

-전시/발표 실적

사업계획의 발전성과 충실성

30

정성평가

-취급할 소재 및 확보 방법

-사업구상 배경

-사업 목표사업 추진 방법

자원순환 등 공공성

10

정성평가

-소재 활용 및 생산 공정 친환경성

-기부 등 공익사업 참여 계획

협업과 소통 가능성

10

정성평가

-입주자운영조직과의 협력

-외부서울시와의 협력

총계

100

 

 

 

-2차 면접 심사표

심의항목

배점

평가방식

평가 내용

교육 콘텐츠 경험과 개발

40

정성평가

-새활용 소재 활용 교육프로그램 보유 여부

-교구 개발 및 콘텐츠 연구 능력과 수준

비즈니스 모델 상품성

성장 잠재력

30

정성평가

-상품성 및 독창성의 표현능력 및 사업성이 우수한 수준인가?

-성장의지 및 성장 가능성이 있는가?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30

정성평가

-사업계획이 구체적인가?

-사업계획 실현을 위한 대표자 역량

-운영인력,운 영자금확보사업화 추진력

총계

100

 

 

 

 

6. 제출서류

◦ 소정양식의 입주신청서 1

◦ 소정양식의 자기소개서 및 입주인 인적사항 각 1

※ 법인이나 단체의 경우 대표자 기제, 2인 이상 공동대표일 경우 자기소개서 각각 기재

◦ 입주기간 활동계획서 1

◦ 관련사업 활동 실적 1

※ 최근 5년 이내 제품 생산량판매량박람회/전시회 참가 실적수상경력프로젝트 진행 등

※ 수상 경력프로젝트 진행 등은 증빙 자료 첨부

※ 비즈니스 모델 및 포트폴리오PPT1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

◦ 입주신청서자기소개서입주인 인적사항활동계획서관련사업 활동실적 파일,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는 메일로 별도 전송 (압축파일 입주기업명.ZIP) or USB 제출

◦ 기타서류

개인기업 대표 주민등록초본 1사업자등록증 사본 1

법인기업 대표 주민등록초본 1사업자등록증 사본 1법인등기부등본 1

각종 수상 실적 증빙서류

 

7. 신청서 접수 및 제출방법

○ 접수기간 : 2018. 7. 23() ~ 8 3() 18:00까지

○ 접수처 서울시 성동구 자동차시장길 49 서울새활용플라자 5층 공간마케팅팀 공방모집 담당자 앞 (: 04807)

○ 접수방법 이메일 (sohyunpark@seouldesign.or.kr), 방문접수우편, 택배 및 빠른 배송(퀵서비스)

              접수 (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 휴일(,)은 방문접수서류접수 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문의 서울디자인재단 공간마케팅팀 박소현 선임 (02-2153-0419)

 

8. 모집일정

○ 사전공고 : ’18. 7. 16()

○ 신청접수 : ’18. 7. 23() ~ 8. 3()

○ 심사평가 : ’18. 8. 6() ~ 8. 10() (1차 서류평가)

2차 평가 일정은 1차 서류 합격자 대상 개별 통지

○ 선정발표 : ’18. 8. 21()(최종 선정대상자는 재단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지)

○ 임대차계약 : ’18. 8. 22() ~ 8. 28()

○ 입주시기 : ’18. 9. 3()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탑 버튼

서울새활용플라자 대관 안내 사항


1. 대관 공간은 1층 미디어룸, 4층 교육실, 4층 공용 스튜디오 및 5층 교육실이 대상입니다.
(기타 공간 대관은 현재는 받고 있지 않으며, 향후 대관 공간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2. 대관 시간에는 준비 및 철수 시간 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입실, 퇴실, 장비 사용은 대관담당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2-2153-0419)

4. 사용 인원은 최대 수용 인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서울새활용플라자의 설립 목적 및 대관 공간 특성상 새활용 관련 교육, 회의, 워크샵 용도 외에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설립목적은 「자원순환도시 서울시 비전 2030」을 토대로 새활용(Upcycling)에 대한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인식을 넓히고, 업사이클링 기반 산업의 생태계를 육성입니다.)

6. 시설 사용 후 원상복귀 부탁드리며 발생한 재활용 쓰레기는 지하2층 재활용 집하장으로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는 대관 업체 자체 처리 부탁드립니다.)

7. 공간 사용 날짜를 기준으로 최대 1달전, 최소 7일 전 예약만 가능하며 대관 심사 중 경합 시, 중요도에 따라 경합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8. 대관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9시이며, 주말, 공휴일, 정기 휴무일 대관은 대관담당자와 사전 협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9. 대관 예약 및 퇴실 시 시간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준비시간까지 고려하여 대관 신청, 대관시간 30분전 대관 공간 오픈 ex : 14시부터 대관일 경우 13시 30분 부터 개방)

10. 교육, 회의, 워크샵 외 용도의 대관 신청은 받지 않으며, 교육시 상품, 유료 서비스의 홍보와 계약 유도, 판매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용은 불가합니다.(새활용관련 유료 교육 프로그램은 가능

11. 시설물 설치 및 변경(현수막, 안내물, 가설물 등), 물품 반입 등의 사항이 있을 시 계획서를 작성하여 사용 전 미리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케이터링 등 음식반입은 불가합니다.)

12. 대관 공간은 서울새활용플라자 자체프로그램 및 내부 행사 운영시 사용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은 대관을 받지 않습니다.

13. 1회용품 없는 새활용플라자 만들기와 관련하여 대관 공간 이용 시, 1회용품 사용이 제한됩니다.(1회용 컵, 1회용 생수병, 휴지, 낱개 포장된 다과, 티백 및 음료 등등)
개인 컵, 손수건 등 다회용품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