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플라자

모바일 네비게이션 버튼

서울새활용플라자 로고

입주시설임대

  • 주요사업
  • 입주시설임대

렉또베르쏘(RECTOVERSO)

  • 대 표:조효은
  • 분 야:제책/연구/교육
  • 품 목:
  • 소 재:헌책, 지류, 가죽, 패브릭
  • 위치:311
로고이미지

책, 정신鼎新 하다. (솥鼎, 새新 : 낡은 것을 새로이 고침)


렉또베르쏘(RECTOVERSO : 책의 앞장과 뒷장이라는 뜻의 라틴어)는 파리의 제본학교 UCAD(Union Centrale des Arts Decoratifs)를 졸업한 故 백순덕 선생이 귀국하여 1999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예술제본(Reliure d'art) 공방입니다.


렉또베르쏘에서는 고전제본부터 현대적인 제본에 이르기까지 책의 구조와 형태, 책을 구성하는 다양한 물성을 이해하기 위한 연구와 실제가 진행됩니다. 단지 책을 만드는 물리적인 작업만을 행하는 곳이 아닌, 책을 대하는 손길과 마음가짐까지 깊이 있게 발전시킬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합니다.


서울새활용플라자의 렉또베르쏘 퍼블릭 스튜디오에서는 책을 다루는 수작업과 물성으로서의 책을 더욱 폭넓게 해석하여


1. 책으로 더욱 가치 있는 책 만들기
2. 새활용되는 여러 물성으로 책 만들기
3. 책을 새활용하여 다양한 작품 만들기


작업을 통해 책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어느 것이든 책이 될 수 있고, 책으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단지 버려지는 자원의 측면을 넘어서 작품으로서의 책이 가지는, 버릴 수 없는 가치를 새로이 만들어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탑 버튼

서울새활용플라자 대관 안내 사항


1. 대관 공간은 1층 미디어룸, 4층 교육실, 4층 공용 스튜디오 및 5층 교육실이 대상입니다.
(기타 공간 대관은 현재는 받고 있지 않으며, 향후 대관 공간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2. 대관 시간에는 준비 및 철수 시간 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입실, 퇴실, 장비 사용은 대관담당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2-2153-0419)

4. 사용 인원은 최대 수용 인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서울새활용플라자의 설립 목적 및 대관 공간 특성상 새활용 관련 교육, 회의, 워크샵 용도 외에는 사용하실 수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설립목적은 「자원순환도시 서울시 비전 2030」을 토대로 새활용(Upcycling)에 대한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인식을 넓히고, 업사이클링 기반 산업의 생태계를 육성입니다.)

6. 시설 사용 후 원상복귀 부탁드리며 발생한 재활용 쓰레기는 지하2층 재활용 집하장으로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는 대관 업체 자체 처리 부탁드립니다.)

7. 공간 사용 날짜를 기준으로 최대 1달전, 최소 7일 전 예약만 가능하며 대관 심사 중 경합 시, 중요도에 따라 경합 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8. 대관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9시이며, 주말, 공휴일, 정기 휴무일 대관은 대관담당자와 사전 협의를 통해 진행됩니다.

9. 대관 예약 및 퇴실 시 시간을 잘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준비시간까지 고려하여 대관 신청, 대관시간 30분전 대관 공간 오픈 ex : 14시부터 대관일 경우 13시 30분 부터 개방)

10. 교육, 회의, 워크샵 외 용도의 대관 신청은 받지 않으며, 교육시 상품, 유료 서비스의 홍보와 계약 유도, 판매를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용은 불가합니다.(새활용관련 유료 교육 프로그램은 가능

11. 시설물 설치 및 변경(현수막, 안내물, 가설물 등), 물품 반입 등의 사항이 있을 시 계획서를 작성하여 사용 전 미리 협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케이터링 등 음식반입은 불가합니다.)

12. 대관 공간은 서울새활용플라자 자체프로그램 및 내부 행사 운영시 사용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은 대관을 받지 않습니다.

13. 1회용품 없는 새활용플라자 만들기와 관련하여 대관 공간 이용 시, 1회용품 사용이 제한됩니다.(1회용 컵, 1회용 생수병, 휴지, 낱개 포장된 다과, 티백 및 음료 등등)
개인 컵, 손수건 등 다회용품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예약하기